공지사항
커뮤니티 > 공지사항
예약하실때의 에티켓~~ *^^* 덧글 0 | 조회 8,681 | 2010-11-16 00:00:00
관리자  
한정식집을 찾는 손님들은 특별한 날,
혹은 귀한 손님을 접대하기위해 예약을 하시고  찾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예약주문을 받으면
업소에서는 손님이 오시기 전에 미리 식탁을 세팅하고 손님 맞을 준비를 합니다.
한정식은 음식 하나 하나에 손이 많이 가지만
미리 해 놓을 수 없는 음식들이 대부분이라 
예약이 많은 날은 손님이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 하기 위해
만반의 재료 준비와 요리 담을 접시 세팅까지 미리 해 둡니다  ..
순조로운 일의 진행을 위해  알바 도우미도 대기시키구요..
먼저 예약을 받은 룸은 아무리 비싼 음식을 주문 하신다 해도 다른 손님을 받을 수 없지요..

한 테이블 손님을 받기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의 손길이 가야 하는지 ..
어떤 경우는 손님 숫자에 맞추느라 무거운 상을 이방에서 저방으로 옮기기도 하구요..
그런데  예약을 하시고
전화도 없이 안오시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대부분의 경우 통화를 할수 없거나 전화를 주우신 분이 전화를 받기도해요^^ )

예약 문화는 서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소중한 약속인데
저희처럼 예약을 위주로 하는 사업장은
예고없이 취소하시는 손님으로 인해 엄청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화로 예약을 했을지라도 
그 손님을 위해 자리를 마련하고
다른 분을 마다하고 기다려 주는 업소측에게
변동사항이 있다면 반드시  양해를 구하시고
취소나 변동사항을 알려 주는 것이 의식 있는 문화시민의 에티켓이겠죠....*^.^*
업소의 입장을 생각해서 예약은 신중하게 하시고
못 오실 사정이 있으시면 미안해 하지 마시고 전화 주세요 다른 손님이라도 식사하실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