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약이 되는 음식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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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소의 5가지 색깔 덧글 0 | 조회 893 | 2012-06-08 00:00:00
관리자  
RED
폴리페놀과 리코펜성분은 발암물질이 형성되기 전에 위험인자들을 수용성으로 만들어 몸 밖으로 내보내는 작용을 한다.
암과 노화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토마토, 사과, 딸기, 자두, 홍고추, 팥, 석류, 대추, 오미자 등

BLACK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 노화방지와 항암작용 등의 효능이 있으며
시력회복에 도움이된다.
-검은쌀, 검은콩, 검은깨, 김, 미역, 다시마, 블랙올리브, 오징어먹물 등

GREEN
엽록소는 콜레스테롤 저하를 비롯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아스파라거스, 브로컬리, 미나리, 시금치, 호박 등

YALLOW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에 도움이되며 속을 편안하게 하고 식욕을 돋군다. 특히 식이섬유가 많아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며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파프리카, 옥수수, 생강, 고구마, 단호박, 콩 등

WHITE,
흰색을 내는 안토크산틴 성분은 인체의 유해 물질을 체외로 배출해 면역력을 키우고 고혈압, 동맥경화,  골다공증, 노화방지에 좋아 폐경을 앞둔 갱년기 여성에게 특히 좋다.
-양파, 마늘, 버섯, 무, 연근, 콩나물 등

출처:ESSEN2012/5